승모근 통증 해결 포인트는 견갑거근 마사지와 목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자 두 번째 시간은 승모근 여기 승모근 중부섬유 여기도 이렇게 많이 아프거든요.
그래서 여기가 많이 조여들면요 라인을 타고 이렇게 머리로 까지 요렇게 편두통이 생기거든요.
근데 그 라인을 한번 좀 보자고요 자 우선은 목에서 보면 목 목뼈가 가생이 가쪽에 하나 둘 셋!
보통 3개 3개에서 4개 정도 그렇게 해서 쭉 이렇게 연결돼서 이렇게 해서 연결이 돼서 여기 날개뼈 이렇게 보면 날개뼈 있어요 여기 위치 안쪽에 이렇게 연결되는 근육이 있어요 근육의 이름은 견갑거근이라고 부르고요 승모근보다 더 속 안에 들어있어요 그래서 우리가 아우 날갯죽지 아플 때 여기를 이렇게 손이 가거든요. 그 근육 위에 승모근이 이렇게 한 겹 더 덮여 있어요. 근데 이 사이에 있는 근육층들이 이렇게 탁 들러붙어 버려요. 순환이 안 되거든요.
그러면 문제가 발생을 하는 거예요. 여기가 뻑뻑해져 아파 불편해 뻐근해 뭉쳐 이런 느낌이 드는 거거든요.
승모근과 견갑거근 사이 공간을 마사지하고 스트레칭해 줘라
그래서 이 공간의 사이를 이렇게 떨어뜨려 줘야 돼요. 그게 포커스예요. 그래서 견갑거근이랑 승모근 사이를 떨어뜨려 준다. 자 방법을 살펴볼게요. 자 손은 요런 식의 모양으로 잡으시면 돼요. 아니면 엄지가 아프면 그냥 이런 식으로 잡으셔도 돼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맨살 부위를 해서 여기 부위를 요렇게 잡아 보는 거예요. 이런 식으로 요렇게 잡아 보는 거예요.
그래서 한 3번에서 5번 정도 가볍게 주물러 주고요. 하나둘셋넷다섯 번 하고 호흡 한번 마셨다가 반대손을 여기 후두하근 쪽 있는 곳 목 여기 머리랑 목이 이어지는 유양돌기 있는 쪽에 대시고 그대로 늘려 주는 거예요. 하나 둘셋넷다섯 , 다시 하나 둘 셋넷다섯 주물러주고, 잡아 놓은 상태에서 그대로 늘려주고, 하나 둘 셋 넷 다섯 다시 이게 손이 잡아 놓은 게 이렇게 빠질 거예요.
피부가 미끄럽고 하면 그럼 그냥 빠뜨리면서 같이 늘려주면 돼요. 요걸 할 때 주의사항은 너무 한 번에 목을 과하게 제치지 않고 조금씩 늘려간다는데 포커스를 두시면 돼요. 이해됐죠 그리고 고개를 완전 옆으로 하는 것보다 약간 앞쪽으로 사선으로 이렇게 기울여 준다고 생각하시면 좀 더 시원한 느낌이 드실 거예요.
반대쪽 하나둘셋넷다섯 , 둘둘셋넷다섯, 셋둘셋넷 다섯 요거는 2인 1조로 해가지고, 뒤에서 이렇게 어깨를 좀 이렇게 양손으로 누가 하나 둘 셋 이렇게 넷다섯 이렇게 잡아주고
한번 늘려주고 이렇게 서로 품앗이해도 너무 좋거든요.
옆에 같이 하실 분 있으면 그렇게 항상 한번 써보셔도 괜찮을 겁니다. 그리고 셀프로 자꾸 해줘도 되고요.
하다 보면 자꾸 요령이 생깁니다. 그래서 요게 승모근이랑 견갑거근 사이에 있는 공간을 자꾸 들어주는 거예요.
들어주고 늘려서 혈액 집어넣어 주고 이렇게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자 이게 견갑거근 승모근 셀프 마사지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잠시 응용해서 한번 해보시고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또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자 수고하셨습니다!
https://youtu.be/8 CGNU205 gx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