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숄더와 거북목으로 인한 두통을 해결해 주는 간단한 운동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효환샘입니다. 자 오늘은 두통을 해결하기 위해서 알아야 되는 것들 중에 첫 번째 시간입니다.
첫 번째 시간은 이제 후두하근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후두하근은 머리랑 목이 요 이어지는 선상에 있는 근육들을 말해요.
그래서 이렇게 소후두직근 대후두직근 상두사근 하두사근 이렇게 4개의 근육근들이 있는데요
요것들 이이제 좀 경직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하수체에서 발현되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받으면서 이렇게 근육이 이렇게 조여들거든요.
일자 목 치료 마사지
쪼그라들면 여기서 이렇게 쪼그라들면 이렇게 여기가 좁아지면서 이렇게 나가는 형태 턱이 앞으로 빠져나가면서 일자목
거북목이 되는 형태가 나오거든요.
그래서 여기 목과 머리 뒷부분 여기를 우선 마사지를 해주는 건데 자 방법은 손가락을 이용할 거예요.
이렇게 4지 3지를 이렇게 이용을 할 건데 방법은 머리 뒤에서 부터 3지를 우선 대 주고 피부를
머리랑 목이 이어지는 요사이 부분의 머리카락을 이렇게 비비는 느낌이 아니고 머리카락 속 피부를 잡고 이렇게 돌려줄 거예요.
그때 이제 원을 그리면서 이렇게 바깥쪽 방향으로 돌려주는데, 한 곳에서 한 3번 정도 씩 그리고 머리가 이어지는 라인을 따라서 조금씩 옆으로 돌리면서 밀면서 돌려주시면 돼요.
반대쪽 손은 반대쪽 턱을 살짝 대주시면 되고, 1 2 3 4 5 한 3번에서 5번 정도 비비시고 손가락을 약간 벌려서 머리를 잡고
호흡을 마셨다가 그대로 밀면서 대각선 위로 쭉 밀어줘요.
1 2 3 4 5 다시 비벼주고 늘려주고 그 피부 층 하고 머릿속 사이에 공간만 만들어 준다.라는 느낌으로 하면 되거든요.
그래서 피부가 요렇게 요렇게 요렇게 잘 움직여지도록 피부와 근육 사이의 공간이 잘 움직여지도록 하는 방법으로
쓰시면 돼요. 1 2 3 다시 1 2 3 손가락을 약간 벌려 주면서 밀어줘도 되고요.
자 반대쪽 가볼게요. 자 머리 뒤에서 부터 손가락을 잘 밀착시켜 주시고 1 2 3 이런 쪽이 1 2 3 약간 벌려서 이게 밀어줄 때 보면 머릿속에서부터 드드득 이렇게 소리가 나시는 분 들도 있을 거예요.
괜찮습니다 인대 사이에 있는 질소가 터지면서 나는 소리인데 오히려 좀 시원하다는 느낌이 될 거예요.
1 2 3 다시 1 2 3 4 5 그렇죠 특히 뿌리가 늘어나야 되기 때문에 턱을 이렇게 들려 버리는 안되고 턱을 이렇게
가볍게 밑으로 당기면서 이렇게 밀어주는 형상이 나와야 돼요.
그렇죠 1 2 3 4 5 머리랑 목이 이어지는 요 부분을 전체로 포커스를 놓고 보시고요.
좌우가 따 갔다 하시면서 이렇게 자주 비벼 주면서 이렇게 좀 늘려주세요.
그래서 여기에 뒤에 있는 공간이 좁아져있던 곳이 이렇게 좀 펴질 수 있도록 요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이게 후두하근 셀프 마사지 랑 스트레칭 방법 이거든요.
이렇게 여기서 첫 번째입니다. 이거는 시간 나실 때마다 자주 하시면 되고 주의하실 점은 너무 머리카락이 비벼지면서 쓸리면 피부자극을 너무 많이 주면 쓸려서 아프거든요.
그것만 좀 주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자 두 번째 시간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https://youtu.be/zDh5 cIk5 pZE
댓글